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이하 딤프)이 다양한 뮤지컬 콘텐츠를 온라인에서 선보인다. 지난 13년 간 글로벌 뮤지컬 축제를 개최해온 딤프 측은 그간 축적해온 콘텐츠를 공개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 중인 뮤지컬 팬들과 관객들에게 온라인으로 즐거움을 선사해 또 하나의 축제를 마련하려 한다고 밝혔다.
<투란도트> 전막 실황 영상을 석가탄신일인 4월 30일부터 어린이날인 5월 5일까지 온라인에서 최초 공개한다. <투란도트>는 국내 최초 동유럽 라이선스 수출을 성사시킨 창작 뮤지컬로 2011년 초연 이후 서울과 대구에서 장기 공연을 진행했고, 중국 5개 도시에 진출하며 글로벌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온라인 상영회 영상은 2019년 제13회 딤프 특별공연 버전이다. 칼라프 왕자 역으로 이건명이, 투란도트 역으로 해나가, 류 역으로 이정화가 출연했다. 영상은 딤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글로벌 팬들도 쉽게 '온라인 관극'할 수 있도록 영문과 중문 자막도 함께 제공한다.
'딤프직캠'이라는 이름으로 그간 축제 아카이빙을 위해 보관해온 다양한 행사 실황과 비하인드 영상을 5월 4일부터 역시 딤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본격적으로 공개한다. 국내 대표 뮤지컬 배우들이 총출동했던 역대 개막축하공연, 딤프 어워즈 등 하이라이트 무대와 스타들의 레드카펫, '스타데이트'를 비롯한 부대행사 현장, 딤프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세계 각국의 뮤지컬, 딤프를 통해 발굴한 창작 뮤지컬 실황 등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딤프가 차세대 뮤지컬 스타 및 전문가 발굴과 육성을 위해 진행해온 '딤프 뮤지컬스타'와 '딤프 뮤지컬아카데미' 영상도 공개한다. 실력자들이 대거 등장한 '딤프 뮤지컬 스타' 예선과 본선 비하인드, 유명 뮤지컬부터 창작뮤지컬까지 다양한 작품으로 사랑받은 '딤프 뮤지컬스타 콘서트'의 주요 장면만 모아 재구성했다.
'딤프 뮤지컬 아카데미' 교육생들의 열정이 담긴 워크숍 공연과 이를 거쳐 탄생한 창작뮤지컬 리딩공연, 쇼케이스 무대를 더한다.
딤프 박정숙 사무국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 공연계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만큼 딤프가 조금이라도 위안이 되고자 본 기획을 준비했다. 딤프도 2007년 제1회 개최 이래 축제 일정 변경과 규모 축소라는 전례 없는 상황에 놓여있지만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시민과 뮤지컬 팬을 만나고자 노력할 것이며 건강하고 안전한, 내실있는 축제를 선사할 것”이라며 많은 성원을 당부했다.
* 본 기사는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투란도트>부터 역대 딤프 공연까지…딤프 뮤지컬 콘텐츠, 안방에서 본다
글 | 안시은 기자 | 사진제공 |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사무국 2020-04-28 4,004sponsored advert
인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