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예그린어워드> 후보 공개

2012-07-16 3,094

제1회 <서울뮤지컬페스티벌>을 통해 처음 열리는 <예그린어워드>가 후보들을 공개했다. <예그린어워드>는 창작뮤지컬만을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으로 수상 부문도 창작뮤지컬의 가치와 미래를 담아낼 수 있는 것들로 특화 및 신설했다. 일반뮤지컬과 기존 시상식에선 소외됐던 아동·청소년뮤지컬로 크게 나눴다. 일반뮤지컬은 작품, 창작, 연기, 무대 등 네 분야로 다시 세분화된다. 아동·청소년뮤지컬은 단체상(최고작품상, 연출상)과 개인상(작사·작곡상, 음악상)으로 시상된다.

 

<예그린어워드>는 기존의 화려한 쇼 중심으로 진행됐던 시상식들과는 달리 ‘작지만 품격 있는’ 시상식으로 콘셉트를 잡았다. 또한 수상자를 시상식 전에 미리 공개해 상을 받기 위함이 아닌, 참여하고 축하하는 자리로 만들 예정이다.

 

 

첫 <예그린어워드>에는 <셜록홈즈>가 최고작품상을 비롯한 작품예술부문에 모두 후보를 내며 1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돼 최다 후보작으로 올랐다, <영웅>은 10개 부문에, <모비딕>은 5개 부문에, <서편제>는 5개 부문에 각각 노미네이트 됐다. 이밖에 소극장 뮤지컬로 좋은 평을 얻었던 <식구를 찾아서>와 <스트릿라이프>, <블랙메리포핀스>가 각각 3개 부문에 후보를 냈다. 백주희는 배우로는 흔치않게 두 작품으로 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됐고 <영웅>은 무대기술상 부문에 영상과 조명으로 두 후보를 냈다.

 

<예그린어워드>에서만 볼 수 있는 예그린상은 한 해를 대표하는 창작뮤지컬을 담아내기 위한 상으로 배우와 스태프 등 사람에 국한하지 않고 인물, 작품, 사물 등 반향을 일으킨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시상의 권위를 위해 심사과정도 세분화했다. 40명의 심사위원이 추천하면 뮤지컬협회 이사회를 통해 7개 내외의 후보를 선정하고, 협회 회원 720명이 투표해 최종 선정하게 된다. 예그린상 수상자(작)은 동판으로 제작돼 충무아트홀 1층 중앙로비 벽면에 위치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된다.

 

 

<예그린어워드>의 수상 결과는 7월 30일 공개되며 시상식은 <서울뮤지컬페스티벌>의 폐막일인 8월 13일 충무아트홀 중극장 블랙에서 진행된다. 한편, <서울뮤지컬페스티벌>은 공연, 지원, 학술 프로그램과 부대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8월 6일부터 13일까지 충무아트홀 일대에서 열린다.

 

 

제1회 뮤지컬페스티벌 <예그린어워드> 후보작(자) (가나다 순)

 

<예그린상> 추후공지

 

<작품예술부문>
최고작품상 셜록홈즈, 식구를 찾아서, 영웅 

혁신상 모비딕, 셜록홈즈, 스트릿라이프

흥행상 광화문연가, 셜록홈즈, 영웅

재공연상 모비딕, 셜록홈즈, 영웅

 

<창작예술부문>
극본상
노우성(셜록홈즈), 서윤미(블랙메리포핀스), 오미영(식구를 찾아서)

작사작곡상 노우성·최종윤(셜록홈즈), 조광화·윤일상(서편제), 한아름·오상준(영웅)

연출상 노우성(셜록홈즈), 성재준(스트릿라이프), 윤호진(영웅)

안무상 오재익(늑대의 유혹), 이란영(영웅), 정도영(스트릿라이프)

 

<연기예술부문>
남우주연상
김도현(셜록홈즈), 김재범(커피프린스 1호점), 정성화(영웅)
여우주연상 리사(광화문연가), 방진의(셜록홈즈), 차지연(서편제)
남우조연상 박인배(셜록홈즈), 양준모(서편제), 정상훈(전국노래자랑)
여우주연상 백주희(막돼먹은 영애씨), 백주희(전국노래자랑), 임강희(블랙메리포핀스)
남우신인상 조강현(셜록홈즈), 지현준(모비딕)
여우신인상 김현숙(막돼먹은 영애씨), 송상은(블랙메리포핀스), 이자람(서편제), 주은(식구를 찾아서)

 

<무대예술부문>
무대미술상
모비딕, 셜록홈즈, 영웅
무대기술상 서편제 조명 구윤영, 영웅 영상팀, 영웅 조명 구윤영

음악상 모비딕, 셜록홈즈, 영웅

 

<아동청소년부문>
단체상(최고작품상) / 개인상(연출상, 작사작곡상, 음악상)
비틀깨비, 구름빵, 브레멘음악대, 문지기!문지기!문열어라

 

<기타>
배우들이 뽑은 스태프상&배우상 / 스태프들이 뽑은 스태프상&배우상
추후공지

 

 

 

* 본 기사와 사진은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