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가 세계 유명 뮤지컬 출연진이 호스트로 참여하는 온라인 체험 시리즈를 공개했다. 온라인 체험 시리즈는 집에서 아티스트와 함께 춤을 추거나 노래를 부르는 등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게스트들은 뮤지컬 배우에게 각 작품의 대표적인 안무 동작 혹은 인기 곡을 배우는 기회를 누릴 수 있다.
대표적인 체험으로는 <시카고> 출연진에게 배우는 작품 안무, 브로드웨이 뮤지컬에서 공주 역할을 한 수잔 이건(미녀와 야수), 로라 오스네스(신데렐라), 코트니 리드(알라딘)가 초대하는 브로드웨이 무대 뒤 체험, <물랑루즈> 댄서들에게 캉캉춤 배우기, 타이터스 버지스와 함께하는 노래를 통한 스토리텔링, <미세스 다웃파이어> 출연진과 함께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책읽기 시간 등이 있다.
<프롬(The Prom)>으로 2019 토니상에서 뮤지컬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던 카이틀린 키누엔과 함께하는 연기 수업, 영화 <피치 퍼펙트> 음악감독 겸 편곡자인 데케 샤론과 디즈니의 아카펠라 그룹 '디카펠라(DCappella)'가 공동 주최하는 뮤직비디오 체험 등도 할 수 있다.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극장을 찾기 어려웠던 관객들은 온라인 체험으로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 스타와 만날 수 있고, 호스트들은 신규 온라인 체험 시리즈로 큰 타격을 입은 공연 및 예술 공동체에 경제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다. 비영리 단체인 '배우 기금(The Actors Fund)'와 협력해 미국 전역 예술가들이 관객들과 소통하고 부수적인 수입을 얻도록 지원하고 있는 에어비앤비 측은 이 온라인 체험은 지난 4월 출시 이후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33개국 아티스트들이 이끄는 다양한 온라인 체험을 할 수 있다. 영화 <스텝업2> 출연 배우에게 배우는 스트리트 댄스, 이탈리아 쇼비즈니스 전설 루카 만지와 함께 웃고 떠드는 시간, 포르투갈 호스트 페드로가 진행하는 인터랙티브 뮤지컬, 스페인 플라멩코 작곡가의 콘서트, 호주 마술사에게 배우는 마술 기술 등을 수강할 수 있다. 가격은 미화 15달러에서 100달러 사이다.
타이터스 버지스는 “사회적 거리두기 시대에 아티스트들이 그들의 이야기를 계속 들려주기 위해서는 창작과 협업을 할 수 있는 수단을 찾는 것이 절실하다. 브로드웨이 상황이 어렵지만 끊임없이 앞으로 나가려면 우리가 원하는 공동체의 의미를 재평가하고 재확립해야 한다. 저와 함께 스토리텔링에 관해 탐구하며 진정한 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기는 일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인 체험(유료)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에어비앤비 누리집(airbnb.com/online-experienc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본 기사는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브로드웨이, 웨스트엔드 뮤지컬 스타 만난다…에어비앤비 온라인 체험 상품 공개
글 | 안시은 기자 | 사진제공 | 에어비앤비 2020-08-21 3,853sponsored advert
인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