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마이클 리, 첫 앨범 ‘언컨벤셔널(Unconventional)’ 12월말 발매

글 | 안시은 기자 | 사진제공 | 블루스테이지 2016-12-14 2,851
뮤지컬배우 마이클 리가 80년대 히트 록음악을 수록한 첫 앨범 ‘언컨벤셔널(Unconventional)’을 발매한다. 



Jtbc <팬텀싱어>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 중인 마이클 리는 한국계 미국인 배우로 미국 스탠포드 대학에 재학하던 중 브로드웨이 뮤지컬 <미스 사이공>의 투이 역으로 데뷔하며 뮤지컬 무대에 발을 들였다. 한국과는 2006년 <미스 사이공>의 크리스 역으로 처음 인연을 맺었다. 이후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노트르담 드 파리>, <프리실라> 등 숱한 작품에서 주역으로 활동했다. 

12월말 발매하는 앨범 ‘언컨벤셔널’은 어린 시절 동경해온 ‘본 조비’의 노래들을 비롯해 한국인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80년대 록 히트곡들을 담았다. 뮤지컬뿐 아니라 록을 향한 열정을 앨범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오프라인 앨범 발매에 앞선 12월 13일에는 멜론, 소리바다, 벅스, 엠넷 등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일곱 곡의 음원을 선공개했다. 

리사와 함께 부른 조 카커와 제니퍼 완스의 듀엣곡 ‘업 웨어 위 비롱(Up Where We Belong)’, 본 조비의 ‘인 디즈 암스(In These Arms)’, 스트라이퍼의 ‘어니스틀리(Honestly)’, 반 헤일런의 ‘캔트 스톱 러빙 유(Can't Stop Loving You)’, 신디 로퍼의 ‘타임 애프터 타임(Time After Time)’ 등의 곡들을 다채롭게 재해석했다. 현빈과 하지원이 주연했던 SBS 드라마 <시크릿가든>의 ‘그 남자’는 앨범에 유일하게 수록된 가요로 영어와 한국어 버전으로 동시에 수록했다. 

앨범을 발표할 마이클 리는 한국 데뷔 10주년을 맞아 12월 27, 28일에는 오후 8시부터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첫 콘서트 ‘록 파티’를 연다. 티켓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앨범 수록곡은 콘서트에서도 라이브로 부를 예정이다. 



* 본 기사와 사진은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