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TheMu:Pick <더뮤지컬> 웹에서만 만나는 기획 멀티 콘텐츠

[​오케스트레이션] <라흐마니노프> 연주자들

글 | 안시은 기자 | 정리 | 안시은 기자 | 사진제공 | HJ컬쳐 | 영상제공 | HJ컬쳐 2017-02-04 3,302


1 <라흐마니노프>
<라흐마니노프>가 오늘(2월 4일)부터 6주간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공연합니다. 러시아 피아니스트 겸 천재 작곡가 라흐마니노프가 좌절했던 시기 정신의학 전문의인 니콜라이 달 박사와의 만남을 통해 치유해가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이번 공연에는 초연 배우인 박유덕과 안재영, 김경수와 정동화가 모두 다시 참여합니다. 클래식 작곡가가 주인공인 만큼 <라흐마니노프>에서는 음악도 중요한 한 축을 이룹니다. 피아니스트와 현악팀이 무대 위에 자리하여 라이브로 연주를 선사합니다. 

이번 공연에서 현악팀은 4중주에서 6중주로 한층 더 풍성해집니다. 퍼스트 바이올린 한 명과 더블베이스가 추가되어 어떤 음악을 들려줄지 기대를 모읍니다. 
 



2 피아니스트 

이번 공연에는 초연 당시 섬세하고 힘이 넘치는 연주를 보여주었던 이범재 피아니스트와 함께 신예 피아니스트 박지훈이 새롭게 합류합니다. 두 피아니스트들은 영상 인터뷰를 통해 각각의 다짐을 전했습니다. 

이범재 피아니스트는 “이번 공연에서는 초연과는 다르게 드라마에 더 집중하려고 합니다”라고 이번 공연에서 초점을 두고자 하는 부분을 밝혔습니다. 

박지훈 피아니스트는 “<라흐마니노프> 곡 자체가 피아니스트에게는 감정적으로나 테크닉적으로 계속해서 배워야 하는 어려운 곡들이 많아 부담도 되지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는 포부를 전했습니다. 


(이범재, 박지훈(왼쪽부터) ⓒHJ컬쳐)

피아노 이범재(한국예술종합학교 피아노과 졸업)
'Unreturnable' 이범재 정규 피아노 앨범 발매, , 유니버설 뮤직  '피아노치는 남자 ' 콘서트, 야기 <뮤직 페스티벌> 콘서트, 충무아트홀 <제야음악회>, 뮤지컬 <라흐마니노프>, <쓰릴 미>, 오페라 <리타>, KBS TV 불후의 명곡, 열린음악회 등 출연

피아노 박지훈(Henri Sigfridsson 마스터클래스)
음악춘추콩쿨 2위, 음악세계콩쿨 전체대상, 관동대학교콩쿨 1위 및 전체대상, 부암음악콩쿨 3위
 



3 현악팀 미니 인터뷰 [1.참여하게 된 과정과 소감 2.연주할 때 가장 신경쓰는 부분 3.좋아하는 넘버]

퍼스트 바이올린 신우근
오사카국제콩쿨 3위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협연
조선.동아 음악사 콩쿨 전체 대상
음악춘추 2위

1.어릴적부터 뮤지컬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또 클래식에 관련된 뮤지컬을 꼭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 오래전부터 알고 지낸 퍼스트 바이올린 지현호군의 추천으로 뮤지컬 <라흐마니노프>를 함께하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2.제가 맡은 파트에서는 솔로멜로디를 화성적으로 굉장히 중요하게 뒷받침해주는 음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푸근하고 고급스럽게 멜로디를 뒷받침 해줄 수 있는 소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3. M10.11


퍼스트 바이올린 지현호
The 3rd HongKong International Music Festival 2016 Music cometition 1위 
청주시립교향악단, 청주도립교향악단 협연
한국예술종합학교 예비학교, 영재교육원 수료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영재입학 및 졸업

1. 꿈에서 고뇌에 빠진 음악가의 꿈을 꾸었는데 신기하게도 동기에게 연락이 와서 뮤지컬 <라흐마니노프> 공연을 하자고 하였습니다, 평소에 뮤지컬에 관심이 많이 있었는데 이렇게 연주의 기회를 가지게 되어 너무 좋습니다.
2. 멋진 피아노 곡들을 바이올린으로 곡특성에 어긋나지 않게 키는 것을 신경 쓰고 있습니다.
3. M.15 엘레나


세컨 바이올린 임수찬
경기도 교육청 예술영재교육원 2기
계원예술고등학교 수석입학 및 졸업
국립경찰교향악단 단원 역임
대관령 국제음악제 한불 130주년 기념 지원콘서트 ‘클래식을 부탁해’ 독주

1. 매년 다시 찾아오는 겨울처럼 작년에 이어 뮤지컬 <라흐마니노프>는 또 다시 저에게 찾아왔습니다.
작년에도 라흐마니노프에서 세컨바이올린 연주를 했었는데 이번에도 함께 하게 되었는데요, 새로운 팀과 더 커진 편성, 새로운 무대에서 하게 되어서 다시 긴장되고, 작년에 못다한 연주를 더욱 열심히 보여주고 싶습니다.
2. 1바이올린과 유니즌으로 멜로디 나가는 부분에서 한 사람 같은 소리가 나야할텐데 걱정입니다.
3. M.11 이젠 더 이상


비올라 이승구
강원예술고등학교입학
한국예술종합학교 입학

1. 뮤지컬을 평소 좋아하는데 우연한 기회에 제 연주를 들은 후배가 뮤지컬을 같이 하자고 제안을 하였습니다. 작품을 찾아보니 제가 전공한 클래식 분야에서 피아노 거장 라흐마니노프에 관한 이야기라 가깝게 느껴졌습니다. 이렇게 참여 할 수 있어 너무 행복합니다
2. 초연 인기 덕에 앙코르로 하는 공연이라 부담도 되지만 초연하신 분들께 누가 되지 않게 열심히 하겠습니다.
3. M.17 엘레나


첼로 강중구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재학중
국민일보 콩쿠르 1위
CBS 전국 청소년 콩쿨 1위
코리아헤럴드 콩쿨 2위
세계일보 콩쿠르 3위

1. 한예종 친구 소개로 참여하게 되었고요. 뮤지컬을 처음 접해 보는거라 저에게는 신선한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2. 뮤지컬 배우들과 함께 호흡을 맞춰야 하는 점에 가장 신경 쓰고 있습니다. 항상 변수가 있기 마련이라 어떠한 돌발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응 해야 한다는 점에 신경 쓰고 있습니다.
3. M.11 이젠 더 이상


더블베이스 최승규
한국콘트라베이스협회콩쿨 1위
학생음협콩쿨 1위
음악저널콩쿨 1위
세종솔로이스츠 <빨간머리신부> 프로젝트 비발디앙상블 연주

1. 같은 학교 다니는 친구에게 제의를 받아 참여하게 되었는데 또 다른 예술을 접하게 되어 매우 신선하고 재밌습니다.
2. 배우님들과 호흡을 맞출 때 서로의 흐름이 어긋나지 않도록 베이스라인을 잡아주는 것에 신경쓰고 있습니다.
3. M.17-1 엘레나(BG)



 



초대이벤트
더뮤지컬 페이스북(클릭)에서 <라흐마니노프> 초대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페이스북에서 위 영상 공유 및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기대평까지 남겨주시면 확률이 높아집니다.)

초대일시| 2월 12일 오후 6시 공연
이벤트기간| 2월 4~5일 
당첨발표| 2월 6일 
당첨인원| S석 3명(1인 2매)



#'더뮤:픽'이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https://www.themusical.co.kr/Pick/Detail?enc_num=p%2BAsjHP2I3iqpiC4stcrig%3D%3D

* 본 기사, 사진, 영상은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